인간의 존엄을 실현하는 재활중심의료

동아대학교대신병원

병원소개

병원장인사말

‘동아대학교대신병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동아대학교대신병원
병원장 김기림입니다.

본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제2기 회복기 재활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회복기 재활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복기 재활치료’란 뇌졸중, 척수손상, 골절, 비사용증후군 등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장애가 있는 환자들의 급성기 치료 이후 신체 기능 회복과 조기 사회 복귀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집중재활치료를 말합니다.

효율적인 ‘회복기 재활치료’를 위해 우수한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재활치료사, 전문 간호인력이 각 환자의 기능상태를 세밀하게 평가하여 환자 맞춤형 재활치료를 통한 조기 사회 복귀를 돕고 있습니다.

특히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재활병동을 운영함에 따라 간병비 건강보험 적용으로 의료비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되었으며, 또한 근로복지공단 산업재해 재활치료 인증 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산재노동자의 초기 치료단계에서부터 집중적인 전문재활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치료는 이제 생명연장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이 중요한 시대로 변했습니다.
저희 동아대학교대신병원은 쾌적한 환경, 최상의 치료시설과 의료진으로 본원을 찾는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서도 지역사회에서 마중물의 역할을 감당하겠습니다.
동아대학교병원과 연계된 네트워크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처가능하도록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본원의 전직원들이 여러분을 가족과 같이 섬기고 함께하는 병원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대학교대신병원 병원장